56_Terrain 각각 클래스 목적 1. Editor클래스 Png파일을 선택해서 dds파일로 heightmap 만들고 지형 조절 다해보는 종합 클래스 2. Terrain클래스 heightMap적용과 Splatting 할 수 있게 지형 관련 클래스 3. Brush클래스 Terrain를 마음대로 색상 칠하거나 지형 높이 조절
핵심 1. Terrain에 있는 Leyer의 기능은 맵을 섞어서(Splatting) 그릴수 있게 해주는 클래스 2. Leyer 갯수 늘리면 BaseMap에 색상을 섞음
내용 지형에 선을 그려주는데 왼쪽 하단 정점 기준으로 'ㄴ' 형태로 모여서 Grid 형태로 그림
핵심 Perspective(원근투영) 방식으로 카메라를 비춰지면 범위 밖에 있는 선들이 깨진다.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 fwidth 함수를 사용 하여 맞춘다
함수 fwidth (PS 쉐이더 영역에서만 사용) 사용 목적 : 지면에 Grid 선을 그릴때 화면과 카메라 투영 비율을 맞추는 함수 사용시 변화량은 네모의 기준이 변화량이 0에 가깝고 멀어질수록 변화량이 커진다 x축은 카메라 기준 중심부터 좌우로 멀어지면 변화량이 많고 y축은 전방 즉 z축이 크면 변화량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