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응용

등산하는 큐브 만들어 보기

컴맹학자 2021. 7. 5.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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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습 및 핵심

1. 기존 큐브 클래스 불러오기
2. 큐브에 Right, Up, Forwrod 축 DebugLine 그려보기
3. 큐브의 위치값을 받아서 Normal 및 y값 받기

4. Normal값을 이용해서 기울기에 따라 큐브각도 변경하기


실행

 


분석 및 파악

1번

우선 기존에 썻던 CubeDemo를 GetheightDemo에 변수 선언하고 호출 하면 첫번쨰는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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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더에 클래스 선언
cpp에 관련 출력 선언 삭제

2번

CubeDemo에 Render 영역에 예전에 사용한 DebugLine 클래스를 통해서 선을 만들면 완료


3번

아주 정말 간단하게도 Terrain.cpp에 GetVerticalRaycast(), GetHeight() 둘중 하나 선택해서 Normal값만 따로 반환 해주는 코드나 변경을 해주면 해결 (변수 선언하고 넘겨주는 코드로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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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변수 따로 해더 파일에 선언 해줘야함


4번

위에 3개는 복습이고 제일 핵심적인 내용 지형 법선 벡터와 큐브의 법선 벡터를 이용해서 Dot, YawPitchRoll

잘 사용 했는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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