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git, 컴퓨터/Win32api

4. Resource

컴맹학자 2022. 9. 26. 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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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젼이 높은 경우에는 자동 생성 코드가 없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내용처럼 작성 하면 끝


1. 리소스 생성

리소스 필터 -> 마우스 우클릭 -> 추가 -> 리소스 클릭

 

자기가 만들고 싶은 리소스 클릭 -> 새로 만들기

※ 다른거 만들고 싶으면 https://commen.tistory.com/331?category=1049388 에 있는 링크 클릭

 

성공적으로 만들어지면 총 3개의 파일이 생성 되는데 각각 파일 역할은 아래와 같다

 

icon1.ico  : 리소스 파일

resource.h : 리소스 파일을 사용 매크로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헤더

Win32_API.rc : 리소스 파일을 조작하는 편집기

※ resource, Win32_API, 리소스 파일들은 모두 한곳에 있어야 한다


2. 리소스 아이콘 편집

생성 하게 되면 왼쪽에 그림 편집 형태가 많은데 다 쓸모가 없으니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 형식 삭제 해서 우측 처럼 사용할 형식만 남기고 삭제

 

위에 편집 툴 사용을 해서 원하는 형태 그림 편집


3. 적용

icon 리소스를 편집 resource.h 확인해서 매크로 명칭 확인

 

Device.cpp 에서 Window 클래스 정의 하는 부분 에서 그림처럼 아이콘 적용 하는 소스 코드로 수정

		wc.hIcon = LoadIcon(hInstance, MAKEINTRESOURCE(IDI_ICON1));
		wc.hIconSm = LoadIcon(hInstance, MAKEINTRESOURCE(IDI_ICON1));

4. 실행

정상적으로 T 형태의 아이콘이 적용되는걸 확인


여기 까지 기본적인 Win32api 개념, 생성, 리소스 생성 방법 이다.

2D 공부 때문에 기본적인 개념은 여기 까지만 공부 하고 마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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