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2D

DX2D_14 Texture (Sampler state, Blend State)

컴맹학자 2023. 3. 22.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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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단계에서 sampler, blend 옵션 사용 해서 이미지 처리 방식 활용  

Sampler State : Mipmap 처리 할 때 (확대, 축소) 픽셀 처리 방법 정의

Blend State : Alpha(투명도) 처리 방법 정의


1. InitScene() -> Texture용 Resource 만들기


2. Render() -> Texture 이미지값 넘기는 코드 작성


3. 03_Texture.fx

1. 이미지를 받을수 있는 Texture2D 변수 생성

 

2. sampler state 기본값을 사용 해서 Uv 위치에 이미지 셋팅

 

3. 실행 화면


4. Blend state, Sampler State 활용

1. Render() ->  pass, select UINT 만들어서 PASS 선택 및 sampler 선택 할 수 있도록 ImGui 작성

 

2. 03_Texture.fx -> Blend State 옵션 두개 (알파값만 처리, 이미지 그리고 알파값 처리 방식)

 

3. 03_Texture.fx -> Sampler State 옵션 두개 (픽셀을 선 처리, 픽셀을 포인터 찍어서 처리)

    ※ Sampler State 옵션 확인용 PS 1개 추가 생성

 

4. 03_Texture.fx -> 이미지 처럼 생성 

 

5. 실행

기본값 -> 알파값만 처리 -> AlphaToCoverageEnable 옵션 사용 (좀더 부드럽게 알파값 처리) -> Sampler State 사용

Linear 사용시 흐릿 하지만 부드럽게  처리 Point 방식 사용시 선명하지만 픽셀이 조금씩 튐

 


https://github.com/ascher8159/DX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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