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2D_(구)

DX_ Clip, Animation

컴맹학자 2020. 11. 17.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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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그린 Background , Rect class 들은 Object 파일및 , 새필터로 만들어서 그림 객체 별도 관리

Sprite : 하나씩 그림을 잘라서 보관 및 Clip에 map 값 보내줌
Clip : 여러 그림을 순서대로 관리 및 정의 하는곳 (ex 이동, 대기, 점프 모션에 필요한 그림을 따로따로 저장) Animation : Clip에 있는 내용을 시간을 줘서 움직이게 보여주는 클래스

1 : 새필터, 폴더 및 적용후 옮기기

2 : Clip.h , Clip.cpp 에다가 각각 적용 

역할 : 이미지와 진행 하는 시간 값을 받는곳

3 : Clip.h 정의 및 선언

빨강색 박스 : 위에 2번 그림의 값을 받아서 Vector 형식으로 한번에 묶어서 저장할 공간 

4: 생성자 및 크기, 위치, 회전 정의 (기존 사용했던 방식)

5: 프레임 Vector 저장, 기본 play, 지정 play, 멈추기, 출력, 실제 사이즈값 넘기기

빨강색 박스 : 하나의 Sprite들을 여러개 묶어서 Vector에 저장 하는곳 play : 처음 시작할 그림 및 시간 초기화

6: Update 이미지 연속으로 움직이게 보여지는 곳

7. Animation.h 정의

8. Animation.cpp

9. Prinny.h

10. Prinny.cpp

11. 실행

 


요약및 정리

 

Sprite class 사용해서 하나의 이미지를 저장하고

Clip class 사용해서 여러 이미지0를 묶음으로 저장하고선

Animation class 통해서 조절

 

약간더 수정하고 ( W, V, P  관련 ) 카메라를 만들어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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