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3D_(구)

42_Weather

컴맹학자 2021. 9. 7. 22:12
728x90

쉐이더 파일


Framework-> Environment -> Rain, Snow


실행


보충

더보기

1. 41_Billboard 원리와 같이 무족건 카메라(플레이어) 바라봄

2. 비를 내리는 범위가 필요
3. 픽셀 알파값 처리 방법 으로 41번 처리 방법에서 BlendState를 통해서 (om) 처리
 -> 문제점 : AlphaSorting 현상이 나타남
AlphaSorting 나타나는 이유 : RS에서 OM으로 다시 RTV, DSV 합칠때 깊이 값이 날라감(깊이 문제)
해결법 : BlendState 에서 AlphaToCoverageEnable 기능을 켜서 해결
  ->문제점 : 외각선 분간이 애매할때 분간을 잘 못함

 

AlphaSor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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