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3D_(구)

43_Particle

컴맹학자 2021. 9. 17. 20:41
728x90

실행

 

실행 2


보충

더보기

1. 41_Billboard 원리를 이용해서 카메라(플레이어) 바라봄

 

2. 파티클 : 시간차를 두고 Texture가 그려지는데 입자 형식으로 그려줌

 

3. DSV 관련 쉐이더 옵션 건들어 줘야 하는데 IA -> VS -> RS -> PS -> OM 파이프 라인중 에서 RS 관련
RS단계에서 처리하면 Texture2D 형태로 RTV, DSV가 나오는데 용도가 다름
RTV : 색상 정보 값이 있고 PS단계를 걸치면서 렌더링  
DSV : 깊이 정보 관련의 값만 가지고만 있음
OM에서 RTV, DSV값을 합쳐줌 

여기서 DSV값을 조절해서 사용을함

4.  자세한 내용 :  https://copynull.tistory.com/290 

    원문 : http://www.rastertek.com/dx11tut3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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