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3D_(구)

30_Instance

컴맹학자 2021. 8. 8.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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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_Instance.fx


InstanceDemo.cpp, h


실행

 


보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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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싱(Instancing) : 동일한 객체(오브젝트)를 한 화면에 여러개를 렌더링 시킬 경우에 한번의 DP Call로 처리 하는 방식 (ex : 나무, 풀, 똑같은 몬스터들 등등)

 

써야하는 이유 : 기존 여러개의 매쉬를 그릴때는 아래의 사진처럼 일일이 반복문을 통해서 콜을 한다면

인스턴싱은 hlsl(GPU)영역에 병렬처리로 한번에 값을 처리하고 출력 하는 방식

 

핵심 : 각각의 값을 2개 이상의 VertexBuffer통해서 병렬처리를 해서 사용 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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