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_Instance.fx
InstanceDemo.cpp, h
실행
보충
더보기


인스턴싱(Instancing) : 동일한 객체(오브젝트)를 한 화면에 여러개를 렌더링 시킬 경우에 한번의 DP Call로 처리 하는 방식 (ex : 나무, 풀, 똑같은 몬스터들 등등)
써야하는 이유 : 기존 여러개의 매쉬를 그릴때는 아래의 사진처럼 일일이 반복문을 통해서 콜을 한다면

인스턴싱은 hlsl(GPU)영역에 병렬처리로 한번에 값을 처리하고 출력 하는 방식

핵심 : 각각의 값을 2개 이상의 VertexBuffer통해서 병렬처리를 해서 사용 하는 방식이다
'DirectX > DirectX 3D_(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_ModelInstancing (0) | 2021.08.10 |
---|---|
31_MeshInstancing (0) | 2021.08.09 |
29_RenderShader (0) | 2021.08.04 |
28_Raycasting(AABB 충돌) (0) | 2021.08.04 |
27_Raycast (0) | 2021.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