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쉐이더
UnitTest -> LightingDemo
더보기
Update 영역


Mesh 생성 하는 부분

실행
보충
더보기

정반사 벡터(reflect)
스펙큘러 표현하는 방법

1. WorldNormal에 반사되는 벡터를 구한다 (빨강)
2. wPosition에서 카메라로 향하는 방향 벡터를 구한다 (주황) -> 추후에 다른 조명때도 공통으로 쓸 값
3. 1번과, 2번과 내적(Dot)을해서 1에 가까우면 정확하게 비춰짐 (노랑)
4. 정구 강도 :Pow(dot , Shiness) Shiness : 이값이 크면 클수록 결과 값이 작아짐 (초록)
도움되는 사이트
https://cpetry.github.io/NormalMap-Online/
Diffuse, NormalMap, specular 맵같은걸 만듬
반사벡터 수식
https://toymaker.tistory.com/entry/%EB%B0%98%EC%82%AC-%EB%B2%A1%ED%84%B0-Reflection-Vector
'DirectX > DirectX 3D_(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39_NormalMap (0) | 2021.09.01 |
---|---|
38_Emissive (0) | 2021.08.22 |
36_Material (0) | 2021.08.20 |
35_ObbCollision (0) | 2021.08.17 |
34_Framework (0) | 2021.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