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3D_(구)

37_Specular

컴맹학자 2021. 8. 20. 22:12
728x90

쉐이더


UnitTest -> LightingDemo

더보기
Update 영역

 

Mesh 생성 하는 부분


실행


보충

더보기

정반사 벡터(reflect)


스펙큘러 표현하는 방법

 

1. WorldNormal에 반사되는 벡터를 구한다 (빨강)

2. wPosition에서 카메라로 향하는 방향 벡터를 구한다 (주황) -> 추후에 다른 조명때도 공통으로 쓸 값

3. 1번과, 2번과 내적(Dot)을해서 1에 가까우면 정확하게 비춰짐 (노랑)

4. 정구 강도 :Pow(dot , Shiness)  Shiness : 이값이 크면 클수록 결과 값이 작아짐 (초록)

 

도움되는 사이트

https://cpetry.github.io/NormalMap-Online/
Diffuse, NormalMap, specular 맵같은걸 만듬

 

반사벡터 수식

https://toymaker.tistory.com/entry/%EB%B0%98%EC%82%AC-%EB%B2%A1%ED%84%B0-Reflection-Vector

'DirectX > DirectX 3D_(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39_NormalMap  (0) 2021.09.01
38_Emissive  (0) 2021.08.22
36_Material  (0) 2021.08.20
35_ObbCollision  (0) 2021.08.17
34_Framework  (0) 2021.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