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3D_(구)

38_Emissive

컴맹학자 2021. 8. 22. 18:28
728x90

00_Light.fx


LightingDemo.cpp


실행

 


보충

더보기

실행 화면을 보면 기둥 겉면에 외각선 색상을 표현을 해서 어두운 곳 에서도 각각의 기둥을 볼 수가 있음

 

그림으로 값을 구하는거 표현을 하자면..

 

초록색 : Normal 벡터 , 하늘색 : 카메라 방향으로 바라보는 벡터 

초록색, 하늘색 내적을 해서 0에 가까우면 바깥에 있는걸로 판정을 해서 그쪽 부분만 색칠 하는 방법

기존에 Lerp 방법을 사용 하지않고 SmoothStep 이라는 함수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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