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DirectX 3D_(구)

51_ProjectionTexture

컴맹학자 2021. 10. 17.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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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더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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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 ProjectionTexture 관련 필요한 변수 및 함수 정의

00_Light.fx
0.01MB
00_Render.fx
0.01MB
00_Global.fx
0.01MB

생성

51_ProjectionTexture.fx
0.00MB

Frame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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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 Framework -> Objects -> ProjectionTexture (그림을 비추는 클래스)

ProjectionTexture.cpp
0.00MB
ProjectionTexture.h
0.00MB

생성 : Framework -> Viewer-> Fixity (고정 카메라)

Fixity.h
0.00MB
Fixity.cpp
0.00MB

실행


보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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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빔프로젝트 처럼 Texture를 쏘게 되면 물체의에 그려지는 기법, 별도의 카메라를 만들고 거기서 Texture를 비춰서 해당 오브젝트나 지형에 해당 그림을 그려지는 방법

 

사용이 되는 곳 : 데칼 or 문신 더 나아가서 그림자

 

용어
Near, : 카메라가 비춰지는 앞 면
Far : 카메라가 비춰지는 마지막 면
fov : 시야각

zNear, zFar 의 수치는 -1 ~ 1로 값을 가진다
RS로 변환 할대 zNear, zFar크기를 동일하게 맞춰 준다
 -> zFar 비율이 더커서 맞춰 줄때 뒤에 있는 물체는 작아지고 앞에 있는 물체는 그대로 둔다

 

부족한점

영상을 보면 오브젝트끼리 겹쳐서 그림을 비춰질때 밑에 있는 오브젝트 면에 그려지지 말아야 하지만 통과되서 그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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